GA도 이제는 기업화 / 브랜드화 시대
영업현장의 양극화 속에 개인과 조직의 능력만으로 성공하기는 어렵습니다.
현재를 중심으로 미래로 나아가는 굿리치 를 소개합니다.
GA는 잘 몰라도 '굿리치'는 안다

브랜드 파워가 곧 경쟁력, 굿리치 설계사는 굿리치APP 640만 이상의 다운로드 숫자가 말해주는 브랜드 가치를 직접 경험하고 있습니다.

DB하면 역시 '굿리치'

무한경쟁으로 들어선 DB시장, DB수요와 생산단가는 가파르게 상승 중인 반면, 개인과 조직이 필요한 수량은 매우 부족한게 현실입니다.  ‘굿리치’는 마케팅 경쟁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DB 개발-생산-제공까지  DB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높은 수수료율 보다 중요한 것은 '소득'

얼마를 주느냐도 중요하지만 얼마를 벌수 있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굿리치’의 강력한 마케팅과 영업지원 인프라가 생산성을 향상시켜 결과적으로 설계사 소득이 지속적으로 많아지게 됩니다. 


브랜드가 곧 경쟁력

설계사가 직접 영업현장에서 경험하는 굿리치의 브랜딩 파워


초회 만남이 쉬워지는 '굿리치' 브랜딩 효과

굿리치의 브랜딩 효과는 초회 만남시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도를 경험하게 되면서 설계사들의 자신감으로 증명됩니다. 

대한민국 1등 보험 어플 '굿리치'

대한민국 인슈어테크 APP분야 중, 누적 다운로드 1위
누적 다운로드 수 640만 돌파, 회원 수 300만명 돌파

GA 브랜드 평판순위 최다선정

한국브랜드평판연구소 기업브랜드지수
1위 17회  | 2위 13회 | 3위 10회

2018년 11월~2023년 5월까지

수수료 지급율 보다 중요한것은 설계사의 실제소득 입니다.


최근의 많은 GA들이 최고의 수수료율을 표방하지만, 영업자의 생산성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회사는 규정제시만 하고, 결과의 책임은 영업자에게 돌아가는 현실은 영업현장을 부자로 만들어 줄 수는 없습니다.
굿리치는 지속적인 DB제공, 기업 브랜딩, 인슈어테크로 만들어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높은 수수료율"이 아닌 "많은 수수료"를 받게 합니다.


2020년 상반기 주요 GA 인당 생산성 비교
(인당생산성 = 총수수료÷FP총재적인원)

자료출처 : 더좋은보험ga연구소 (생,손보협회 공시자료)





GA 설계사 인당 생산성 비교_상위 5개사

자료출처 : 보험내일 22. 11. 28

 


아직도 엑셀 파일 한장으로 이직을 결정하시나요?  


만약, 김팀장님이 현재 회사의 아무런 지원을 받지 않고, 순수하게 본인의 영업 능력과 지인 소개만으로 보험 영업을 하고 있다면 더 높은 소득을 위해 엑셀 파일 한장으로 수수료를 비교해 보고 더 높은 숫자를 제시하는 회사로 가는게 맞다. 


하지만 김팀장님이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 TV광고,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등 영업지원 시스템이 뒷받침되는 기업형 GA에서 근무하는 경우라면, 단순히 표면적 수수료만 보고 이직을 했다가는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본사에서 지원하는 각종 영업 시스템과 마케팅이 뒷받침 되지 않는다면, 김팀장님은 지금의 실적을 유지하기 어려울 것이기 때문이다. 


기업형GA의 수수료가 연합형GA의 수수료보다 낮은 것은, 그만큼 마케팅과 회사 인프라 구축을 위해 많은 비용을 지 줄하기 때문이다. 통계 자료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기업형 GA에서 근무하는 설계사들의 인당 생산성이 연합형 GA에 서 근무하는 설계사들보다 더 높다. 


기업형GA의 수수료 지급율은 연합형이나 지사형에 비해 낮지만, 광고, DB제공, 영업지원, 마케팅 등 회사의 강력한 지원이 뒷받짐되기 때문에 생산성이 높아 결과적으로 설계사가 받는 수입의 총량은 더 많다. 


누군가의 영업 환경


카트의 본질은 크기가 아닙니다. 물건을 담는 것입니다.
아무리 높은 수수료 지급율도 계약이 없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DB
다양하고 지속적 입니다


금융소비자법의 강화로 안전하고 합법적인 DB는 개인과 지점 단위가 아닌 본사 주도하에 제공되어져야 합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GA는 높은 수수료 지급율로 인해 본사가 직접 시장을 개척하고 지원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실질적인 리스크과 책임은 현장의 개인과 조직이 떠안게 됩니다. 


굿리치 DB는 본사 주도하에 합법적이고 다양한 DB를 지속적으로 제공합니다.

640만 굿리치 앱 상담요청 DB

1. 내 보험 조회하기로 1~10 등급 보장 분석 

2. 상세 분석 리포트 확인후 상담 신청

3. 상담신청 시,약관동의 및 DB유입

체결률이 높은 인포머셜 / 홈쇼핑 DB

1. 인포머셜 DB : 케이블 TV에서 3~7분 분량의 광고 영상을 통해 상담신청된 DB

2. 홈쇼핑 DB : 홈쇼핑 체널을 통해 특정 보험사의 상품을 광고 후 상담 신청된 DB

굿리치 직영 퍼미션 DB

온라인을 통해 보험 상담 및 리모델링의 목적으로 개인정보 사용 동의를 받고 퍼미션한 DB, 굿리치의 경우 직접 퍼미션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안정적인 DB공급이 가능함

굿리치 라운지 예약/방문고객 DB

최근 브랜딩이 되지 않은 다양한 보험샵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굿리치 라운지는 압도적인 브랜딩과 체계화된 시스템으로 고객들의 만족도와 설계사의 만족도가 높음

오프라인 현장에서 직접 신청된 DB 

전국 산모교실 / 대형 스튜디오 / 아파트 입주박람회 등 오프라인 현장에서 직접 신청을 받은 DB

MOU 체결을 통해 독보적인 시장제공

국가대표선수협의회 / 국방부 산하기관 / 의료계 협회 등 다양하고 독보적인 시장을 제공

 DB
산지직송[産地直送]입니다


굿리치는 DB 기획,생산부터 분배까지 직접 운영하며
충분한 양의 DB를 지속적으로 전 지역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영업지원
현장의 날개가 되어드립니다


굿리치의 영업지원은 타사 대비 압도적인 수준의 인프라를 제공하여
업계 1등의 생산성을 달성하는데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IT기술력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빠른 영업지원 프로세스는 빅데이터 기반에서도 인정한 높은 생산성의 이유입니다.

보장분석에서, 추천, 설계까지 단 5분!
1회 미팅으로 클로징이 가능한 
'굿리치플래너
굿리치플래너를 위한
실시간 온라인 전용 교육 플랫폼 '이음'
현장과 본사를 이어주는
공감과 소통의 창구 '굿리치 Talk'

  People

굿리치 만의 비밀스런 보험영업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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