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라이프가 국내 1호 점두 판매 점포인 ‘보험클리닉’을 19일 개점했다.
판매수수료를 받는 설계사가 아닌 내근 직원을 배치해 상품의 객관적 비교와 추천이 가능하고 전반에 걸친 재무설계와 보험 리모델링 등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점두 판매란 보험대리점에 직접 내방한 고객에게 상품 등을 판매하는 행위로 일본의 경우 지난 1996년 GA들이 점두 판매를 할 수 있도록 규제를 개선, 1999년 1호 OTC 점포인 ‘보험 클리닉’ 오픈 이후 최근 5개년간 연평균 16%의 성장률을 보이며 주요 판매 창구로 자리 잡았다. 192개 브랜드, 2646개의 점포가 운영 중이며 일본 생명보험시장이 위축되는 가운데서도 점두판매 비중은 꾸준히 늘어어나며 2017년 기준 판매채널 점유율 6.4%까지 상승했다.
점두 판매로 기대할 수 있는 장점
- 고객의 니즈에 맞춰 가입 권유
- 불완전판매율 낮춤
- 유지율 높음
- 지인 영업의 어려움 해소
보험숍은 직원들에게 고정급여를 지급하고 점포운영비 등이 소요되는 만큼 설계사 모델에 비해 고정비용 투입이 크다. 하지만 국내의 고령화 추세 및 맞춤형 보험 시장의 성장 등을 감안하면 향후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보험클리닉은 보험진단에서부터 보험상품 비교추천, 그리고 복잡한 보험금 청구까지 점포내에서 가능하다. 인슈어테크를 활용해 피플라이프의 지능형 보장분석시스템을 이용해 보험증권이 없어도 고객이 가입한 보험 상품을 바로 현장에서 같이 리뷰할 수 있고 문진표와 인슈테크 기반의 지능형 보장분석시스템으로 도출된 진단보고서를 바탕으로 주요 15대 보장을 기준으로 한 보험의 과부족 여부도 진단받을 수 있다.
피플라이프 향후 2~3년안에 300개의 내방형 점포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피플라이프가 국내 1호 점두 판매 점포인 ‘보험클리닉’을 19일 개점했다.
판매수수료를 받는 설계사가 아닌 내근 직원을 배치해 상품의 객관적 비교와 추천이 가능하고 전반에 걸친 재무설계와 보험 리모델링 등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점두 판매란 보험대리점에 직접 내방한 고객에게 상품 등을 판매하는 행위로 일본의 경우 지난 1996년 GA들이 점두 판매를 할 수 있도록 규제를 개선, 1999년 1호 OTC 점포인 ‘보험 클리닉’ 오픈 이후 최근 5개년간 연평균 16%의 성장률을 보이며 주요 판매 창구로 자리 잡았다. 192개 브랜드, 2646개의 점포가 운영 중이며 일본 생명보험시장이 위축되는 가운데서도 점두판매 비중은 꾸준히 늘어어나며 2017년 기준 판매채널 점유율 6.4%까지 상승했다.
점두 판매로 기대할 수 있는 장점
- 고객의 니즈에 맞춰 가입 권유
- 불완전판매율 낮춤
- 유지율 높음
- 지인 영업의 어려움 해소
보험숍은 직원들에게 고정급여를 지급하고 점포운영비 등이 소요되는 만큼 설계사 모델에 비해 고정비용 투입이 크다. 하지만 국내의 고령화 추세 및 맞춤형 보험 시장의 성장 등을 감안하면 향후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보험클리닉은 보험진단에서부터 보험상품 비교추천, 그리고 복잡한 보험금 청구까지 점포내에서 가능하다. 인슈어테크를 활용해 피플라이프의 지능형 보장분석시스템을 이용해 보험증권이 없어도 고객이 가입한 보험 상품을 바로 현장에서 같이 리뷰할 수 있고 문진표와 인슈테크 기반의 지능형 보장분석시스템으로 도출된 진단보고서를 바탕으로 주요 15대 보장을 기준으로 한 보험의 과부족 여부도 진단받을 수 있다.
피플라이프 향후 2~3년안에 300개의 내방형 점포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