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손해보험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급속한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는 데 목적이 있다.
나채범 대표이사는 여승주 한화생명 부회장의 추천을 받아 릴레이에 동참했으며, 후속 참여 기관으로 손해보험협회와 한화투자증권을 지명했다.
이러한 사회적 메시지 확산 노력과 더불어, 한화손보는 실질적인 상품 정책을 통해 저출산 해소에 기여하려는 행보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2023년 시장에 출시된 '한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은 여성의 라이프사이클에 최적화된 보장 설계를 바탕으로 기존 상품들과 차별화를 이뤘다. 이 보험은 임신, 출산, 난임 등 다양한 상황에 대해 업계 최초로 출산 지원금을 최대 3회까지 보장하고, 임신·출산 관련 입원을 담보함은 물론 출산 이후 1년간 보장보험료 납입을 면제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포괄적 보장 체계는 단순한 마케팅 효과를 넘어서, 실제 여성 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대폭 경감시키는 설계로 평가받고 있다. 또, 라이프플러스 펨테크연구소의 여성 헬스케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립된 점은 해당 상품이 단순한 보험을 넘어 데이터 기반 설계로 진화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이는 향후 GA 채널에서도 여성 특화 보험시장의 수요 확대를 예측하게 하는 대목이다.
나 대표는 향후에도 보험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해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문화와 상품을 발전시키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보험사가 단순 리스크 이전자 역할을 넘어 국가적 난제 해결의 동반자로 나서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여성 중심의 보장 강화 흐름은 설계사에게 새로운 타깃 전략을 요구한다. 특히 출산기간 납입면제와 같은 혜택은 MZ세대 여성 고객에게 큰 어필 요인이 될 수 있으며, GA 채널은 이와 같은 특화 상품을 통해 신규고객 확보에 주력할 시점이다.
한화손해보험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급속한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는 데 목적이 있다.
나채범 대표이사는 여승주 한화생명 부회장의 추천을 받아 릴레이에 동참했으며, 후속 참여 기관으로 손해보험협회와 한화투자증권을 지명했다.
이러한 사회적 메시지 확산 노력과 더불어, 한화손보는 실질적인 상품 정책을 통해 저출산 해소에 기여하려는 행보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2023년 시장에 출시된 '한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은 여성의 라이프사이클에 최적화된 보장 설계를 바탕으로 기존 상품들과 차별화를 이뤘다. 이 보험은 임신, 출산, 난임 등 다양한 상황에 대해 업계 최초로 출산 지원금을 최대 3회까지 보장하고, 임신·출산 관련 입원을 담보함은 물론 출산 이후 1년간 보장보험료 납입을 면제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포괄적 보장 체계는 단순한 마케팅 효과를 넘어서, 실제 여성 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대폭 경감시키는 설계로 평가받고 있다. 또, 라이프플러스 펨테크연구소의 여성 헬스케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립된 점은 해당 상품이 단순한 보험을 넘어 데이터 기반 설계로 진화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이는 향후 GA 채널에서도 여성 특화 보험시장의 수요 확대를 예측하게 하는 대목이다.
나 대표는 향후에도 보험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해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문화와 상품을 발전시키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보험사가 단순 리스크 이전자 역할을 넘어 국가적 난제 해결의 동반자로 나서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여성 중심의 보장 강화 흐름은 설계사에게 새로운 타깃 전략을 요구한다. 특히 출산기간 납입면제와 같은 혜택은 MZ세대 여성 고객에게 큰 어필 요인이 될 수 있으며, GA 채널은 이와 같은 특화 상품을 통해 신규고객 확보에 주력할 시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