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REPUTATION
RANKING 2018

브랜드 평판 순위 - 손해보험

GA전용 상품 (오더메이드) 고객 반응 좋아


전용상품(오더메이드)이란 ‘주문 제조’한 상품으로 GA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상품개발을 보험사에게 요청하면 보험사는 이에 맞는 상품을 개발해 GA에 제공, 단독으로 판매하게 하는 것이다.


인카금융서비스는 지난해 10월 동부생명과 손잡고 내놓은 전용상품 '언제나한결같이 유니버셜 평생건강보험'보다 보장내용을 확대한 ‘언제나한결같이 평생건강보험II’를 6월 1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인카금융서비스 김대용 상품개발파트장은 “'언제나한결같이 평생건강보험II'는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혜택을 충분히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저금리시대에 연복리 2.9% 확정금리를 보장받는 보험으로 상당히 매력적인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인카금융 지난해 10월 동부생명과 제휴, 출시한 '언제나 한결같은 유니버셜 평생건강보험'은 매달 1억원이상의 판매 실적을 거둘 정도로 소비자의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다.


인카금융서비스는 지난해 롯데손해보험과 손잡고 출시한 전용상품인 ‘인카드림플랜’의 진화된 신상품을 내놓았다. 지난해 4월 ‘인카드림플랜’, 7월 ‘인카드림플랜II’, 올해 6월 ‘인카드림플랜III’를 선보인 것이다.

인카드림플랜은 지난해 4월 최초 출시 후 한시적으로 판매할 예정이었으나 예상보다 고객 호응이 높아 지난해 12월까지 연장 판매한 이후 올해 후속 상품을 내놓은 것이다.


보험사 입장에서 오더메이드 상품은 많은 다수 고객이 가입해야 적립금이 늘어나 안정적인 보험금 지급이 가능하지만 보험가입자 수가 적으면 적립금 규모도 작아져 결국 손해율이 증가해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보험사는 상품개발을 요청한 GA의 판매역량을 고려해 제휴에 나서고 있다.